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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정치] 행정서비스헌장 재·개정 심의회, 16개 분야 헌장 확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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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글쓴이 : 운영자
  • 06.03.15 09:45:3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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순천시가 16개 분야에 대한 올해 행정서비스헌장 제·개정 작업을 마쳤다.

13일 시에 따르면 1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순천시행정서비스헌장 심의위원과 운영부서장 등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의를 갖고 헌장을 확정했다.

시는 시정목표인 고객체감의 행정서비스를 올해 헌장의 제·개정 방향으로 설정하고, 지난 1월부터 분야별 내·외부 고객의 설문조사를 통한 의견수렴과 토론회 및 분과별 심의위원회에서 논의된 내용, 지난해 전문기관의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 등을 이번 서비스헌장에 반영했다.

헌장 이행 기준에 대해서는 100% 계량화 또는 구체화하여 이행목표 설정을 확실히 하고, 이행기준의 양적인 확대보다는 질 높은 서비스 이행 기준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었다.

시는 이번 심의회를 통해 확정된 헌장은 오는 3월말 시민과 약속하는 헌장 선포식에서 발표하는 한편, 시민들이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한 차원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대적인 실천에 들어갈 방침이다.

한편 시는 2004년부터 전담부서를 신설해 본격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한 결과, 지난해 5월 전국의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1위인 대통령상을 수상 한 바 있으며, 지난 한 해 동안 순천시의 행정서비스나 선진시정을 견학하기 위해 전국 35개 기관에서 벤치마킹을 위해 다녀가는 등 최상의 행정서비스기관으로 자리매김 해오고 있다.

특히 올해 처음 실시하고 있는 해피콜 서비스는 민원 업무 등 행정서비스를 받은 고객에 대해 전화로 만족 여부를 체크해 불만족 서비스를 즉시 시정 및 개선하기 위한 시책으로 시민에게 고객만족을 제공하고 공무원들의 잘못된 직무형태를 개선하기 위해 전 부서에서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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